블루리본에 선발된 소수의 손해보험설계사
게시판 – 보험게시판에서 중요한 보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최신보험뉴스

작년에 진행된 2017 블루리본 수여식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하였는데 블루리본은 손해보험협회에서 2017년에 가장 우수한 손해보험설계사 326명을 선발했습니다. 

블루리본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손해보험사 개인대리점 및 소속 설계사 중 5년 간 우수인증 모집인으로 선정된 소수의 설계사에게 수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7년 3월 말에 전체 손해보험 설계사 10만여 명 중 326명은 블루리본 컨설트에 선발이 되었는데 0.29%의 비율로 극 소수이며 선발된 설계사는 손해보험 설계사 최고의 영예입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손해보험은 생명보험과 비교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이란 재산적인 손해에 대하여 보장하는 보험상품으로 대표적인 것은 실비보험입니다. 생명보험의 경우 피보험자의 생명에 대한 보장으로 일정한 약정금액을 보장하는 정액형식의 보장상품입니다. 각각의 차이점으로는 생명보험의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지만 손해보험은 중복보장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블루리본 컨설턴트로 선정된 설계사는 완전판매에 해당하는 13회 차 계약유지율이 96.5%, 불완전판매율은 0%, 모집질서 위반사항을 한 적이 없는 사람들이 선발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보험설계사를 타고난 직업으로 여기고 열심히 보험영업을 해온 근속기간 평균이 19.6년, 평균 연령이 54.2세인 보험설계사들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여 블루리본을 수여받았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